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터치는 잊어라, 이제는 바람이다! 스카이 후(WHOOO) IM-S410

News

by 핫스터프™ 2009. 2. 12. 23:13

본문

그동안 우리는 터치의 매력에 푹 빠져 있었습니다.
화면을 눌러도 보고, 찍어도 보고, 긁어도 보고, 드로우도 해보고, 밀어도 봤습니다.
위젯(Widget)을 깔아서 요리조리 꾸며도 봤습니다.
다들 그러고 계시죠? (저 역시 그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틈(?)을 타서 스카이에서 재미있는 휴대폰을 하나 출시했습니다.
이름하야 후(WHOOO)~라고 합니다.
우리가 입으로 바람을 부는 소리를 표현한 이름이죠.
예상하셨듯이 이 제품은 터치보다 바람에 더 집중(!)합니다.

일단 바람을 불어서 사진을 넘기고, 이모티콘을 보내고, 딱지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그뿐이 아닙니다.
대기화면을 바꾸거나 영상통화 중 기프티콘을 애정담긴 후~ 불기로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기능보다도 요런 재미난 기능들이 더 끌리는 이유들이 바로 이런 재미가 있기 때문이죠.

물론 기능이 부족한 것도 아닙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한눈에 파악을 잘 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은 2.6인치 w-QVGA로 26만컬러에 240x400픽셀의 해상도를 가진 디스플레이입니다.
요즘처럼 고해상도에 길들여지고 있는 우리들이지만, 2.6인치에 240x400 픽셀이면 나쁘지는 않은 수준으로 보입니다.

2메가의 CMOS카메라와 30만화소의 VGA카메라가 듀얼로 장착되어 있으며,
내장메모리는 243MB이며 MicroSD 외장 메모리 슬롯을 통해 용량을 최대 16GB까지 확장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재미있는 것은 전면에 위치한 7x7배열의 49개의 도트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죠.

스카이 프레스토,



스카이 네온사인폰,


그리고 새롭게 출시된 스카이 후~(WHOOO).
여러모로 개성이 강하고 재미있는 스카이의 행보가 보는이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네요.
우선 제품 사진을 살펴보시고 마지막으로 세부기능을 살펴보시죠.




길고 긴 세부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WCDMA Super Slim Folder
WCDMA Super Slim Folder로 SKY만의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전면은 메탈 커버를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견고한 느낌을 제고하였습니다.
SKY 윈드
바람인식 기능을 이용한 SKY만의 감성기능으로, 대기화면 이미지 전환, 영상 전화 중 라이브콘 전송,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SKY 아이콘
7x7, 49개의 LED가 이모티콘을 표현합니다. (본체 색상에 따라 LED 색상을 달라질 수 있음) 셀프 제작 기능으로 아이콘을 만들어 보세요. 해당 기능 지원 단말 간 IrDA(무선적외선통신)로 전달이 가능합니다.
 크기/무게/컬러
- 슬림형 기준
103.9 x 52x 11.15
110 g
- 표준형 기준
103.9 x 52x 11.96
113 g

Color: White, Titan, Gradation Red
디스플레이(LCD,문자,폰트)
2.6" 광시야각 W-QVGA LCD를 채용하여 멀티미디어 동영상과 카메라를 더욱 고화질 영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 크기 및 해상도: 2.6" w-QVGA (240x400)
- color 및 type: 26만 컬러 TFT LCD
- 문자열: 15 Line x 11자(한글기준)
2M CMOS+VGA 카메라
- Dual Camera
- 2M CMOS + VGA Camera
전면 카메라는 영상통화, 안면 인식 등의 기능에 활용할 수 있으며 후면의 메인 카메라는 더욱 향상된 성능으로 다양한 기능과 고화질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폰트/사이즈
벡터폰트를 지원하여 8가지의 폰트를 (무소체, 광수체, 고딕체, 명조체, 스카이블루체, 비상체, 벨헤는 밤체, 뽀리체) 지원하며, 4가지 폰트 사이즈를 지원하여(작은폰트, 중간폰트, 조금 큰 폰트, 큰 폰트) 고객의 특성에 맞는 폰트 및 사이즈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이미지
플래쉬 애니메이션으로 메뉴의 화려함은 기본, 다운로드를 통해 메뉴를 대체할 수 있어 휴대폰을 사용하는 재미를 두배로 느끼실 수 있으며, 다양한 대기화면 Style로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습니다. 향상된 효과음으로 더욱 실감나게 기능을 찾을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 메뉴 구조로 User의 편리성을 증가시켜, 쉽게 원하는 기능을 찾을 수 있으며 SKY의 다양한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상파DMB
지상파 DMB를 탑재하여 언제 어디서나 실감나는 TV와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이어마이크를 꽂으면 안테나 역할을 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Y Player
- 뮤직 플레이어, 무비 플레이어
비주얼 이퀄라이저와 함께 고음질의 MP3를 감상할 수 있으며,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스킨으로 청취의 재미가 더욱 늘었습니다. 더불어 음악마다 선호도를 설정할 수 있어, 선호도 순으로 정열하여 청취할 수 있습니다.
- VOD
고화질 영상 체험, 모바일 방송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고음질의 음악파일을 벨소리로 설정할 수 있는Live Bell, 고화질의 동영상을 대기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는 Live Screen, Music Video, 영화, 방송 등을 통해 백만 볼트의 재미를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 기본 제공 원음벨
다양한 장르의 원음벨소리를 제공하며 생생한 멜로디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SKY윈드'이용 신규게임 적용)
추억의 골목놀이, 그림팡팡, 생활의 달인 게임을 내장 탑재하였습니다. 추억의 골목놀이는 바람 인식 기능을 이용한 SKY만의 감성 게임으로 딱지불기, 줄넘기, 연날리기, 병불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W서비스
인터넷을 SKY 단말에서 그대로 즐길수 있다. 자유롭게 E-Mail 을 받아보고 모바일로 메신져를 즐길수 있습니다. 동영상 등의 다채로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SKY에 다운로드하여 언제 어디서나 실감나는 무선 인터넷을 백배로 즐길 수 있습니다. (Mobile Web Internet, e-mail, 모바일 메신저, June 동영상, 실시간 TV, i's Box, tossi)
Global Roaming
GSM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WCDMA/GSM/GPRS 글로벌 자동로밍이 가능합니다. WCDMA 지역에서는 음성/영상 통화, SMS를 이용할 수 있으며 GSM/GPRS 지역에서는 음성통화 와 SMS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단, WCDMA 로밍시 일부국가에서 영상통화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WCDMA(HSDPA, HSUPA)
MSM 6290의 탑재로 7.2Mbps의 HSDPA 고속 통신 기능과 HSUPA 기능을 실현하여 언제 어느 곳에서든 SKY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인터넷을 초고속으로 검색하거나 멀티미디어로 데이터를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RTC(Real Time Clock)기능
휴대폰의 시간을 임의로 변경 사용 가능하여, 시간정보를 확인 할 수 없는 지역에서도 정확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W업그레이드 기능
PC에 데이터매니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가정에서도 인터넷을 통하여 최신 버전의 S/W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PIM) 전화번호부
최대 10,000개의 전화번호가 저장되는 다이어리식 전화번호부는 이름 기준으로 2000명까지 전화부를 저장할 수 있으며, 전자메일계정, 기념일, 메모 등을 함께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무선적외선통신(IrDA)
적외선포트를 장착한 SKY휴대폰끼리 사진, 나만의 벨, 나만의 그림, 전화부, 스케줄러, 메모, 시간표등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노선도
최단 경로 및 환승 방법, 첫차/막차 정보 등 전국의 지하철 노선 정보가 단말기에 쏙~
블루투스 지원
무선 헤드셋, 핸즈프리 등을 이용한 음성통화, 음악청취가 가능합니다.
멀티태스킹
멀티태스킹 매니저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멀티태스킹 할 수 있습니다.
SKY 스튜디오
포토에디터, 포토스토리, 무비에디터, 무비스토리 기능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포토에디터는 사진 크기 조절 및 자르기, 회전, 보정, 특수효과, 액자, 스티커 기능 지원으로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에 다양한 효과를 주어 나만의 스타일을 살린 편집이 가능합니다.
SKY Viewer
문서뷰어는 데이터매니저 프로그램을 통해 CSD파일로 자동변환된 PC의 문서파일을 전송하여 휴대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뷰어가 있어 e-book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사전
33만 단어의 영한/한영사전을 제공하며, 내가 찾은 단어를 단어장에 저장하고 대기화면에 설정하여 학습 효과를 배가할 수 있습니다.
포켓북/다이어리
- 포켓북
메모, 녹음기, 계산기, 스톱워치, 세계시각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 다이어리
달력/스케쥴러, Sky 블로그, 할일, 모닝콜, 알람, 스페셜 데이, 시간표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동응답/에티켓/녹음
- 자동응답
자동응답 기능을 원터치 버튼으로 빠르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에티켓
에티켓을 지켜야 할 공공장소, 강연장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통화중에는 속삭임 모드를 이용하여 작은 소리로 통화하실 수 있습니다.
- 녹음 기능
최대 60분, 녹음건수 20건까지 녹음되며, 통화중 원터치 버튼을 이용하여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기타기능
- 멀티미디어 자료의 폴더 관리 기능
- SPAM SMS차단 기능
- 이어폰마이크 기능
- 단축다이얼99개, 넘버플러스(SKT만 제공) 기능
- SMS 동보 전송 기능
- 대기화면에 SKY투데이, SKY윈드, SKY테마, SKY 블로그, 단어장, 시간표, 세계 시각 설정 기능
- EI21 User 메모리: 243M
외장메모리
microSD 메모리(별도 구매) 를 지원하여 대용량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Memory)
** 사용자 공간 내장 243MB / 외장메모리 Slot **
- 전화부 10,000개(2,000명) 저장
- 착발신 이력 300개 저장
- 수신문자메시지: 200개
- 발신메시지함: 100개
- 메시지 보관함: 200개
- 임시저장함: 80개
- 음성메시지: 20개
- 스팸메시지: 40개
부가서비스
- W(Mobileweb internet, E-Mail, 모바일 메신져, June 동영상, 실시간 TV, i's box, tossi)
- NATE
- T-Live
- Melon
배터리(Battery)
** 슬림형(770mAh) **
WCDMA 연속통화: 약 225분
WCDMA 영상통화: 약 111분
WCDMA 연속대기1): 약 203시간
블루투스 대기 시: 약 183시간
TDMB 사용 시: 약 185분
VOD 재생3): 약 231분
Game사용시: 약 216분
카메라 사용 시: 약 212분

** 표준형(930mAh) **
WCDMA 연속통화: 약 272분
WCDMA 영상통화: 약 134분
WCDMA 연속대기1): 약 245시간
블루투스 대기 시: 약 221시간
TDMB 사용 시: 약 223분
VOD 재생3): 약 279분
Game사용시: 약 261분
카메라 사용 시: 약 263분

*참조 1),2)는 당사 실험실에서 계측기로 측정한 값입니다.
3) VOD재생 시간은 스테레오이어마이크 사용 기준입니다.
액세서리(Accessories)
*** 기본 악세사리 ***
슬림형 배터리(BAT-5500S)
표준형 배터리(BAT-5500M)
배터리 커버(슬림형 / 표준형)
배터리 충전 거치대(BTH-1400)
스테레오 이어마이크(EM-1200C)
사용자 설명서(ML-S410)

*** 옵션 ***(별도구매입니다)
여행용 충전기(TC-820)
데이터매니지 케이블(IMCBL-1400)
원형 젠더(TRP-210)
멀티젠더(TRP-300C)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