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원, 신개념 내비게이션 'COWON L3' 출시

News

by 핫스터프™ 2009. 2. 13. 02:24

본문



코원에서 N2, N3, L2에 이어 최신 제품인 L3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사실 N2에서 L2까지 이르는 라인업이 외형적인 면에서는 큰 변화가 없다는 점을 감안했을때,
L3는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제품이라는 것이 큰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슬림&미니멀리즘'이라는 모토로 제작된 이번 L3는 우선 GPS가 본체에 매립되어 GPS 안테나를 외부에 투박하게 두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특히 작은 버튼들로 구성된 기존 시리즈와는 달리 최근 추세에 걸맞게 백라이트를 내장한 터치로 구성된 버튼들이 미니멀리즘한 디자인에 매력포인트를 줍니다.


화면은 800x480 7인치 와이드 LCD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정보와 기능들을 한화면에 보여주는데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기존 제품들이 맵피와 지니를 탑재하였다면 이번 제품에선 파인드라이브의 아틀란 맵을 탑재하였습니다.
통상 큰 문제가 없는 한 하나의 맵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 반면, 여러가지 시도가 유저들의 선택에 폭을 넓여주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번 아틀란맵을 통해 10m수준의 굉장히 세밀한 지도는 물론 전국 1만 2천개의 주유소 가격검색, 급제동/급가속시 경고음, 주행거리,
평균연비 및 CO2배출량 등도 파악할 수 있게 하여 에코드라이브 모드의 역할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요즘처럼 고유가 시대에서 네비게이션도 도움이 되게 되었습니다.


네비게이션이라 불리는 L3이지만 기능이 네비게이션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그러기에는 포터블기기로 다져진 코원이 가진 내공 또한 굉장히 아깝고요.

L3에서도 역시 네비게이션 기능과 더불어 DMB 및 영화, 포토, 음악 등을 감상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더불어 FM트랜스미터 기능을 통해 선 연결없이 라디오를 통해 멀티미디어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차계부를 비롯해 만화나 책을 볼 수 있는 책뷰 및 만뷰 등도 탑재되었습니다.

19일경 정식으로 발매가 될 예정이며,
가격은 L3 4GB는 319,000원으로, L3 TPEG 4GB는 34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경제까지 생각한 네비게이션 코원 L3의 사진과 스펙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