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리버의 인터넷 라디오 스테이션

Preview

by 핫스터프™ 2009. 2. 1. 14:42

본문


CES2009 아이리버 부스에서 만난 인터넷 라디오 스테이션입니다.
실제 모든 부분이 다 잘 작동되는 것은 아니고 만지지도 못하게 되어 있다 보니 아직은 준비중인 단계라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색상은 실버와 블랙 두가지로 준비가 되어 있었으며,
깔끔한 박스타입의 컨셉에 측면부에는 마치 오래된 고급 아날로그 라디오의 다이얼과 같은 주파수 다이얼이 달려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화면은 그레이 OLED가 탑재되어 주파수 및 날짜 , 시간 및 수신 감도 등을 표시해주고 있었습니다.
특히 전원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전원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상단부에는 미세하게 뚫려진 열방출홀 및 볼륨 다이얼과 버튼이 있습니다.
아마 이 열방출홀쪽에는 스펙에도 나와있듯이 2W의 스테레오 스피커 또한 내장되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이얼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으며 메뉴 및 뒤로가기 버튼이 마련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뒷면 역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안테나를 비롯해서 배터리를 통해 휴대가 가능하도록 구성한 것도 보입니다.
전원버튼은 애플 아이맥의 버튼처럼 약간 옴폭하게 되어 있으며,
USB단자가 위치해 있는 것으로 보아 이를 통해 USB메모리의 음악을 재생하거나 혹은 인터넷의 접속 등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스테레오 잭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외부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도록 구성 하였습니다.
맨 마지막에는 전원 커넥터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실 전혀 다른 디자인 컨셉이라 같이 있는게 의심스러웠고 향후에 같이 출시될지 정확치 않지만,
이처럼 리모컨도 함께 구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머리맡에 두고 한번쯤 다이얼을 돌리며 수만개의 인터넷 라디오와 FM 라디오를 듣는 재미,
분명 기대되는 쏠쏠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관련글 더보기